동아리 활동
- 중점 운영 방침
-
- 교과활동과 더불어 학생들의 다양한 비교과 활동 욕구를 충족시킨다.
- 자율성과 사회성을 기르고 자기표현 능력을 신장시키는 집단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세화예술제를 통해 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발표하고 전시하도록 한다.
- 세부 추진 계획
-
- 시간 : 매주 화요일 5교시
- 동아리 활동 조직표
활동반 |
지도교사 |
활동장소 |
비고 |
DBpia탐구반 |
정O엽 |
2학년 5반 |
|
TED반 |
배O성 |
3학년 7반 |
|
과학독서반 |
오O주 |
3학년 10반 |
|
과학문제탐구반 |
김O희 |
3학년 9반 |
|
독서탐구토론반 |
서O윤 |
3학년 5반 |
|
사회문제다큐감상반 |
강O미 |
2학년 6반 |
|
사회이슈토론반 |
이O종 |
3학년 2반 |
|
상상그리고수학반 |
임O진 |
3학년 8반 |
|
수리과학기술탐구반 |
이O희 |
3학년 12반 |
|
수리논술반 |
배O현 |
3학년 4반 |
|
시사문제탐구반 |
정O철 |
3학년 1반 |
|
우리말탐구반 |
주O현 |
3학년 11반 |
|
주제탐구독서반 |
박O영 |
3학년 3반 |
|
진로심화독서반 |
차O만 |
3학년 6반 |
|
건축반 |
이O영 |
자기주도학습실1 |
|
공연기획반 |
이O영 |
2학년 1반 |
|
공학연합반 |
유O진 |
2학년 12반 |
|
과학실험제작반 |
모O희 |
주기주도학습실3 |
|
과학요리반 |
서O수 |
2학년 9반 |
|
과학탐구발표반 |
이O빈 |
2학년 2반 |
|
교지편집반 |
박O희 |
1학년 10반 |
|
농구반 |
김O환 |
운동장(우천시 진리창조정의관) |
|
도서반 |
황O영 |
도서관 |
|
물리공학반 |
권O희 |
물리실 |
|
미술반 |
김O욱 |
미술실 |
|
방송반 |
조O현 |
1학년 4반 |
|
밴드반 |
권O연 |
1학년 1반 |
|
생명과학탐구반 |
변O정 |
1학년 5반 |
|
소프트웨어개발반 |
김O원 |
IT솔루션룸 |
|
수치해석으로본주식반 |
최O우 |
2학년 10반 |
|
시사토론반 |
박O준 |
2학년 3반 |
|
역사외교반 |
홍O혜 |
2학년 4반 |
|
영자신문반 |
김O아 |
1학년 6반 |
|
오케스트라반 |
권O연 |
음악실 |
|
융합과학탐구반 |
양O혜 |
1학년 9반 |
|
인공신경망제작연구반 |
이O호 |
데이터스페이스 |
|
지구과학탐구반 |
서O현 |
지구과학실험실 |
|
축구반 |
황O순 |
운동장(우천시 진리창조정의관) |
|
해부반 |
백O현 |
생물실 |
|
화학실험연구반 |
황O현 |
화학실 |
|
10m권총사격반 |
이O영 |
2학년 7반 |
|
국제교류반 |
조O연 |
1학년 7반 |
|
문제소설읽기반 |
이O진 |
1학년 3반 |
|
물리환경탐구반 |
유O지 |
2학년 11반 |
|
수학탐구반 |
이O훈 |
1학년 8반 |
|
웨이트트레이닝반 |
김O현 |
골프연습실 |
|
장기반 |
조O희 |
1학년 2반 |
|
진로탐색독서반 |
박O정 |
1학년 11반 |
|
- 세화예술제
-
- 일시 : 2024년 7월 18일(목) 08:00~16:00
- 전시회
-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연습하고 준비한 결과를 발표하는 전시회가 되도록 함.
- 동아리별로 전시 내용을 기획하고 필요 경비를 산출하여 계획서를 제출함.
- 계획된 예산 범위 내에서 동아리별 필요 경비 내역에 따라 예산을 배분함.
- 예술제 종료 후 동아리 지도교사가 사용 경비에 따른 영수증을 제출함.
- 실제 사용된 경비에 따라 예산을 집행함.
- 공연
- 공연 내용은 당해 학생회의 공연 기획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기획함.
- 찬조 공연의 경우 대상 학교에 사전 공문 발송으로 학생들의 참석에 대한 협조를 구함.
- 공연 진행에 필요한 장비는 행정실과 협의하여 계획된 예산 범위 내에서 마련함.
자율동아리 활동
- 중점 운영 방침
-
-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자기표현 능력을 신장시키는 집단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자신의 잠재 능력을 창의적으로 계발ㆍ신장하고, 자아실현의 기초를 닦도록 한다.
-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하여 기존 동아리활동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다.
- 공식 동아리활동으로 부족한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
- 자율동아리 활동 내용은 진학을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에 효과적인 자료로 활용한다.
- 세부 추진 계획
- (1) 기본 운영 방침
- 1) 기간: 2024.04. ~ 2024.12.
- 2) 활동 차시: 연간 8차시(50분 이상/1차시, 단 3학년은 4차시) 이상을 확보하여야 함.
- (2) 개설
- 흥미, 취미, 소질, 적성, 특기가 비슷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동아리를 개설함.
- 인원은 최소 5명이상으로 구성한다.(중도 탈락자로 인하여 5명 미만이 되면 동아리 개설을 취소한다.)
- 필요한 목적 달성 후 해산과 유지가 선택적으로 가능하도록 함.
- 반드시 지도 교사가 있어야 하고 교육적 의의가 있도록 함.
- 모집 기간: 3~4월 중
- 모집 기간이외에 구성된 자율동아리활동은 입력하지 않는다.
- (3) 운영
- 학생들의 자발적 구성 및 활동을 원칙으로 하여 학생 스스로 계획을 수립한다.
- 지도 교사는 다양하고 심도 있는 활동이 학생 스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조 역할을 한다.
- 동아리 운영 기간 : 24년 4월 ~ 24년 12월
- 연간 8차시 이상(적어도 2달에 1차시 이상, 단 3학년은 4차시 이상)을 활동하고, 각 차시 마다 동아리별 공통 활동 보고서와 개인별 활동 보고서를 작성 제출한다.
- 공통 활동 보고서는 매회 활동한 주말까지 담당교사의 인장날인을 받아 보관하고, 전체 활동이 끝난 후 완성된 활동 보고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 개인별 활동 보고서는 매 회 활동한 주말까지 리로스쿨의 해당란에 작성한다.
- 2달이 경과하도록 한 번도 모임을 갖지 않은 동아리는 활동 미비로 자동 해산한 것으로 간주한다.
- (4) 기대효과
-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따른 다양한 소질을 계발할 수 있다.
- 잠재 능력의 발견과 발현을 바탕으로 이를 최대한 계발, 신장할 수 있다.
-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전인적 인성을 함양할 수 있다.
늘품 특강
- 중점 운영 방침
-
- 관심 분야 또는 진로 관련 특강을 통해 시야를 넓히고 탐구 능력 향상
- 전공 관련 정보 습득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창의적・융합적 사고력 증진 및 미래 역량 강화
-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능력 신장
- 세부 추진 계획
-
- 운영 개요
- 1) 각 분야의 권위 있는 강사를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특강 운영
- 2) 사전 공지 후 참가 희망 학생 모집
- 3) 강연 후 수강 소감문을 수합하여 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 입력의 근거 자료로 활용
- 운영 세부 계획
- 1) 내용 : 주제별・전공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 진행
- 2) 대상 : 전체 재학생 중 희망자 70명 (회차별)
* 장소 및 강연에 따라 변경 가능
- 3) 기간 : 2024년 5월 ~ 12월, 연간 8회차 내외로 진행 예정
- 4) 시간 : 수요일 방과 후 15:30~17:30, 100분 내외
- 5) 장소 : 본교 IT 솔루션룸과 강당 등 탄력적으로 운영
- 6) 접수 : 진로 진학사이트 리로스쿨에 사전 공지 후 선착순 선발,
개인별 연간 2회까지로 수강 제한
- 7) '가정통신문 발송으로 특강 운영 안내 공지'
- 8) 일정 : 학사 일정과 초청 강사 일정을 고려하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