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신입학 전형 면접대상자 안내 ▣
12월 23일(토) 면접 응시
12월 23일(토) 면접장인 본교에는 수험생만이 정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의 안전을 위해 수험생 학부모의 자가용 본교 주차를 일절 허용하지 않습니다.
1. 12월 23일(토) 면접에서 본인이 '오전 대상자'인지 '오후 대상자'인지 확인하십시오. (접수번호로 확인) 본인의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수험표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2. 오전 면접 대상자는 8시까지 등교하여 게시판에 부착한 수험번호(수험번호는 접수번호와 다르며, 접수번호를 통해 당일 본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를 확인하여 <면접전대기실>을 확인하여 <면접전대기실>로 입실합니다. 8시 10분이 되면 입장할 수 없고 불합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오후 1시 종료 예정
오후 면접 대상자는 11시 50분까지 등교하여 본교 강당(체육관)에 입실합니다. 게시판에 부착한 접수번호를 통하여 <면접전대기실>을 확인하고 체육관에 준비된 의자에 대기실별로 앉습니다. 12시에 안내도우미를 따라 <면접전대기실>로 이동합니다. 12시까지 체육관 대기실 의자에 앉아 대기하지 않으면 불합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오후 4시 종료 예정
3. 자기소개서 기재금지 사항은 면접에서도 동일합니다. 자기소개서에 쓸 수 없는 내용(성적, 출신, 친인척 사항 등)을 면접에서 말하면 감점 또는 0점 처리됩니다.
4. 본인 확인을 위하여 수험표와 학생증(학생증에 생년월일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도 무방합니다.)을 지참하기 바랍니다. 학생증이 없는 경우 여권이나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등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수험표를 분실한 학생은 진학사 사이트에서 재출력하고 가급적 중학교장 직인을 받아와야 하며, 직인을 받지 못한 경우 2층 본부를 방문하여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때, 학생증 등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기 바랍니다.
수험생 유의사항
1. 면접대상자는 반드시 단정한 사복(교복, 고가의 의류 금지)을 입어야 하며 <면접전대기실> 칠판에 게시된 수험번호를 확인하여 지정된 좌석에 앉습니다.
면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옷의 경우 본교에서 준비한 가운 등의 옷으로 바꾸어 입어야 합니다.
2. 진행요원의 지시에 따라 면접전대기실➜ 면접실 ➜면접후대기실의 순서로 이동합니다.
3. 대기실에서 타인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독서 및 면접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읽을 책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전 대기실에서 전자기기 사용은 불가합니다. 본인 면접이 끝나더라도 오전 또는 오후 면접자 모두가 끝나야 귀가합니다. 대기 시간이 길기 때문에 물과 가벼운 간식, 책을 준비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4. 휴대 가능 물품을 제외한, 반입이 금지된 물품을 시험장내에서 소지한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합니다.
-휴대 가능 물품
수험표(필수), 신분증(학생증), 필기구, 간식(타인에게 불편 및 불쾌감을 주지 않을 정도), 일반 손목시계(시각표시기능만 가능한 시계)
- 반입 금지 품목
휴대 전화기, 웨어러블 기기, 녹음기, 디지털 카메라, MP3, 무선 이어폰, 헤드셋,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오디오플레이어, 시각 표시 외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의 모든 전자기기
※ 부득이하게 반입한 경우는 시험 시작 전에 면접전대기실에서 감독관에게 꼭 제출해야 합니다.
5. 모든 면접대상자는 본교 진행요원(도우미 학생)의 안내를 받아 <면접전대기실>에서 면접실로 들어갑니다. 개인의 신분을 알리지 않도록 유의하여 면접에 임합니다. 면접관은 수험생의 수험번호만을 알고 있을 뿐, 인적 사항은 전혀 알지 못합니다.
예) 면접실에 들어와서 ‘안녕하십니까? 저는 ○○중학교 3학년 홍길동입니다. [감점 대상]
6. 화장실 등 특별한 용무가 있을 시, 진행요원(도우미 학생)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진행요원과 함께 이동함)
7. 오전 면접대상자는 <면접후 대기실>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퇴실 및 귀가합니다. 이때 오후에 면접을 치르는 수험생과 절대로 교류(말을 나누거나 쪽지를 주고받음, 통신 행위 등)를 해서는 안 됩니다. 교류 시에는 부정행위로 처리합니다.
8. 전형에 관계없이 모든 지원자는 면접시험에 응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
9. 오전 면접대상자는 8시, 오후 면접대상자는 11시 50분까지 지정된 장소에 도착해야 합니다. 지각하면 입실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전면접대상자: 08시까지 <면접전대기실> 대기
오후면접대상자: 11시 50분까지 <체육관대기실> 대기
10. 면접 문항은 모두 4문항이며, 면접 문항을 읽고 답하는 시간은 5분입니다. 질문지를 읽고, 시간 안배를 적절히 하여 답을 하기 바랍니다. 수험생의 측면에는 본교에서 준비한 타이머가 놓여 있습니다.
11. 본교 면접 문항은 공통 문항 없이 모두 개인별 맞춤형 질문으로 여러분이 제출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개발한 것입니다. 따로 면접과 관련하여 사교육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질문 문항에 성실하게 답하면 됩니다. 면접실에서 면접 문항은 질문지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질문지를 읽고 각 문항의 번호를 밝히고 답을 해야 합니다. 순서를 바꾸어 답을 하여도 무방합니다.
(예) 1번 문항에 답하겠습니다. ~ 2번 문항에 답하겠습니다. ~
12. 면접이 끝나고 <면접후 대기실>에서 모든 수험생은 입학전형 영향평가 안내문을 읽고 입학전형 영향평가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면접후 대기실>에서 받은 유인물에 적힌 개별 번호를 사용합니다.
13. 부정행위 유형
가. 감독관 또는 진행요원의 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나. 면접시험 진행 중 수험생끼리 면접 내용을 알려주거나 전달받는 행위
다. 휴대가능 물품 외의 것을 휴대하여 사용하거나 무선기기 등을 이용하는 행위
라. 대리시험을 의뢰하거나 대리로 시험에 응시한 행위
마. 다른 수험생에게 면접내용을 알려주거나 혹은 알려줄 것을 강요하는 행위
바. 지정된 장소 외의 장소에서 배회하는 행위
사. 금지물품을 반입하고, 시험 시작 전에 본부로 제출하지 않는 행위
아. 감독관의 본인 확인 및 소지품 검색 요구에 따르지 않는 행위
자. 면접 진행을 위한 진행요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행위
차. 면접 진행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카. 면접관이나 진행요원이 부정행위로 판단하는 행위 등
14. 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
가. 부정행위자는 발생 즉시 입학전형위원장(학교장)에게 보고하고, 입학전형위원회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부정행위를 한 자는 당해 시험을 무효로 하며, 입학 전형 대상자에서 제외합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 2024년 1월 2일(화) 14:00 예정 |
1. 면접이 종료되면 본교 입학전형위원회의 최종 검토와 학교장 결재를 거쳐 2024년 1월 2일(화)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2. 합격자 발표 이후에도 서류에 결격 사유가 발견되거나 부정 면접 응시 등이 발견되면 불합격 처리합니다. 끝.
<오전/오후 대상자 안내 링크 바로가기>
https://www.sehwa.hs.kr/?m=bbs&bid=F01_1_1&uid=18802